페이스북 픽셀

엔토영어-FAQ(1) : 국가가 인증한 전화영어.화상영어 서비스

궁금증을 가장 신속히 해결하는 방법!!

매일 접수되는 회원님들의 요청사항을 취합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이곳에 없는 내용은 수강상담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자주하는질문

안녕하세요. 엔토지기 입니다.

오늘은 다음메일(한메일)을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엔토에서 수업을 들으시면 수업이 끝난 후에 담당 선생님께서 여러분의 복습을 위해 수업노트를 작성하여 '나의강의실'에 업데이트 해 주시고, 또 회원님의 이메일(아이디)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한메일(다음메일)을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의 메일이 반송되어 오는 경우가 많아서 '다음카카오'에 문의를 했더니,
회원님께서 엔토의 헬프메일(help@entor.co.kr)을 수신거부하셨기 때문에 메일이 반송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엔토의 헬프메일은 여러분의 수업노트 및 녹음파일 뿐만 아니라 각종 수강관련 및 이벤트까지 안내드리는 메일이오는 꼭 수신허용해 주세요.


우리 회원님의 불편함을 없애 드리기 위해 다음(한메일)을 사용하시면서 엔토의 소중한 메일을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순서대로 따라만 하셔서 1분이면 끝나니 잠깐 같이 해 보실까요?

우선 다음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음메일에 로그인 해 주세요.  클릭!! 한메일 접속하기




















지금까지 잘 따라하셨을까요?

동영상으로도 준비를 해 봤어요.



앞으로는 엔토에서 보내드리는 유용한 정보를 적극 활용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엔토영어는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이 시작되면 오른쪽 하단의 Record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수업이 녹화가 됩니다.
화상강의실을 끝내면 녹화된 파일이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는데,
그때 2번째 이미지처럼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화상영어 수업녹화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 놓을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간단하게 저장할 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께요.

아래 그림처럼 왼쪽 하단의 [Start Video]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Video Settings 라는 메뉴가 보여요.
그걸 클릭해 주시면 다음 이미지 처럼 설정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정창을 띄우면 아래와 같은 설정창을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왼쪽에서 Recording 메뉴를 클릭하면 녹화에 관련하여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 2개의 버튼을 주목해 주세요.
[Open] = 녹화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열어줍니다.
[Change] = 녹화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변경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사항이나 불편하신 사항은 언제라도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에 남겨주세요.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엔토팸 여러분 !!

오늘은 엔토의 화상영어 강의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엔토의 화상영어 강의실은 글로벌로 인정받은 줌(Zoom)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어요.
PC,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에 한번만 설치해 놓으시면 다음부터는 나의강의실에서 [화상수업입장]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화상강의실이 실행됩니다. (줌에 별도로 회원가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의 링크 중에서 사용하시는 휴대폰이나, PC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줌(Zoom) PC 버전 다운로드&설치 링크  - from Zoom 사이트

줌(Zoom)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설치 링크

줌(Zoom) 아이폰, 아이패드 버전 다운로드&설치 링크 



아래 이미지들을 쭉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5분도 안 걸려요~!!










## 레벨 & 체험수업 화상강의실 입장





## 정규수업 화상영어 강의실 입장 및 사용방법





















































엔토 화상영어 강의실 설치 및 이용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설치 & 입장 & 설정에 어렵거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엔토)로 문의 주세요.

< 혹시라도 PC점검 및 화상강의실 설치 등이 필요하신 회원님께서는 
댓글로 원격지원을 신청해 주시면 엔토의 IT팀에서 적극 지원 해 드릴께요
(ex. 원격지원 신청합니다.)

1.USB 사운드 카드와 USB 웹캠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USB 대역폭이 초과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가)USB 허브를 사용하고 있다면 사운드 카드와 웹캠을 PC의 다른 포트에 직접 연결하여 주십시오.

나)강의실 입실 후, ‘도구’ 메뉴의 ‘비디오 조절’ 항목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비디오 조절 창이 나타나면 ‘USB Bandwidth’ 의 ‘Auto Enable’을 체크 해제 하고 대역폭을 4이하로 낮춘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강의실을 종료하고 다시 입실하면 음성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1. 화상카메라(웹캠)의 마이크와 내장된 사운드카드가 동시에 잡혀 있으면 하울링이나 잡음 등이 심해 질 수 있습니다.

2. 제어판-시스템-하드웨어-장치관리자에서 카메라에 내장된 마이크 드라이브를 그림과 같이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사용안함’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3. 카메라 마이크를 사용하면 주위의 소리까지 입력되므로 반드시 헤드셋 마이크를 사용하도록 설정하신 후 장치관리자에서 카메라 마이크는 "사용안함" 처리를 할 것
1.음성의 약간의 지연은 네트워크 전달과정에서 일어나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네크워크 환경에 따라 지연 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1~2초의 지연 발생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1사용하는 컴퓨터에 사운드카드가 없거나 또는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강의 시 오디오 기능(말하기 및 듣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운드카드가 반드시 필요 합니다.
2드라이버 설치 상태는 장치관리자에 있는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부분에서 느낌표! 또는 X표시가 나타난다면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해주십시오.

3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장치 ->볼륨컨트롤의 재생부분과 녹음부분을 체크 해 주십시오.
가)재생의 경우, Wave항목에 음소거가 선택 되어있으면 상대방의 음성을 들을 수 없습니다. 
나)녹음의 경우에는 마이크 항목의 볼륨이 너무 낮게 되어있으면 상대방에게 내 음성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다)이 두 가지 부분에 대해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에는 사운드카드의 문제이오니 해당 제조업체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사운드 장치가 2개 이상일 경우 어떤 장치가 윈도우 기본장치로 선택 되느냐에 따라 솔루션에서 작동하는 장치가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화상솔루션에서는 윈도우 기본장치를 인식합니다
1 우선, 자신의 사운드카드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가)사운드카드 설정에 문제가 없다면, 사용중인 사운드카드 제조업체의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상대방이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자신의 목소리가 스피커에서 출력되어 마이크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2 상대방과 자신의 네트워크 상태나 컴퓨터의 CPU상태에 따라서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상대방의 컴퓨터의 마이크 단자의 전기적인 영향으로 잡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가)이럴 경우에는 컴퓨터 교체나 A/S서비스로 확인이 필요함.
4 상대방의 목소리가 일정 크기 이하로 작을 시 프로그램상에서 전달이 되지 않아 끊겨 들릴 수 있습니다
1 화상강의실 안의 상단 볼륨컨트롤의 마이크볼륨밸런스에 음소거가 체크되어 있는지, 또는 상대방이 헤드셋이 아닌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가) 상대방이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자신의 목소리가 스피커에서 출력되어 마이크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수업녹음파일은 수강생 여러분의 학습효과를 높이고, 효율적인 복습을 위해 수업노트와 함께 제공되는 부가서비스 입니다.

- 휴대폰/일반전화 수업의 경우...
전화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녹취를 진행하고 수강생은 마이페이지 > 수업노트에서 듣거나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업 녹음파일은 전화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생성하여 등록해 드리지만, 수업요약노트는 수업 후 24시간 내에 강사님께서 정리하여 등록해 주시기 때문에 조금 늦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사님께서 수강신청시 등록하신 전화번호로 콜을 하시기 때문에 정확한 전화번호가 필요하며,
하루만 전화번호가 변경되는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녹음파일을 확인하실 수 없으며, 필요하신 수강생께서는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스카이프 수업의 경우...
강사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실 때 직접 스카이프 녹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녹음을 하신 후 수업요약노트와 함께 등록을 해 주고 계십니다.
녹음 및 요약노트 등록을 강사님께서 직접 진행하시다보니 간혹 늦게 등록되는 경우가 있으나 빠짐없이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화상수업의 경우...
화상수업은 녹음파일이 아닌 동영상 파일이 저장됩니다. 따라서 한 수업당 파일이 용량이 너무 크기 때문에 별도의 제공이 어렵습니다.
화상수업을 진행하실 때 강의실 하단 중앙에 녹화 버튼이 있으니 필요하신 수강생께서는 직접 녹화버튼을 클릭하여 이용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간혹 녹음파일을 제공해 드리지 못하는 예기치 않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프로그램 및 전화시스템의 오류 등의 이유로 인력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러한 경우 별도의 보상을 해 드릴 수 없사오니, 녹음파일이 꼭 필요하신 수강생께서는 직접 수업내용을 녹취하여 이용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공지가 없이 연락이 가지 않을 경우는 스카이프 접속 장애일 확률이 높습니다.

로그아웃 해보았다가 다시 로그인 을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고객센터에 바로 연락을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 고객센터 문의 시간이 지난 경우엔 Q&A에 작성해주시면 확인 후 연기 및 보강처리를 해드립니다.

만약 수업시간에 전화가 오지 않으면 수업시간에는 강사님이 항상 자리에 계시기 때문에 

스카이프의 경우는 먼저 강사님께 전화를 걸어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전화 연결 통화음이 울리지 않고 바로 끊겨진다면 스카이프 연결 장애입니다 

간혹 스카이프 자체 서버문제로 서로 접속을 했는데도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런 경우엔 꼭 Q&A에 수업시간에 글을 남겨주세요~ 이유를 막론하고 연기처리 해드리겠습니다!

수업 시작 후 5분 이내에 담당 강사님께서 최소한 3번 이상 전화를 드립니다.
전화를 했다는 것은 '일일수업노트'의 녹음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수업이 시작하고 5분 이내에 강사님으로부터 전화가 오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 주시면 상황을 파악하여 최대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재지변 또는 회사의 사정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없을 경우에는 미리 휴대폰 문자로 안내를 드리오니,  당사에서 발송되는 문자는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수업연기를 하지 않고 수업을 듣지 않으실 경우, 결석으로 처리되며 해당 일의 수업은 사라집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수업을 듣지 못하실 경우 최소 2시간 전에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수업연기를 신청하시거나,
고객센터에 연락해 주시면 수업연기가 가능합니다.

스카이프 녹음기를 직접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 녹음 프로그램 다운받기<<

여기서 다운 받으시고 엑세스만 허용을 해주시면,

앞으로 스카이프 수업이 시작함과 동시에 자동으로 녹음이 실행될 것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강사님들이 녹음파일을 출석부에 올리기 전에도 바로바로 직접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녹음기에 대한 CS는 받지 않습니다.

녹음기는 무료 서비스인 만큼 작동이 되지 않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주셔도 해답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회원님은 5분만 투자하여 꼭 읽어보세요^^

 

1. 단기연기

단기연기는 20회 수업을 기준으로 2회 가능하며, 총 수업 12회와 8회 기준으로는 1회 무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연기를 원할 시 10분수업을 기준으로 2,000, 20분 수업 4,000, 30분 수업 6,000, 60분 수업 12,000원의 적립금이 차감됩니다. 적립금 충전은 '마이페이지 > 적립금관리 > 적립금충전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충전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기연기의 신청은 '마이페이지 > 수업연기' 에서 수업시작 1시간 전에 본인이 직접 연기하실 수 있습니다.

 

2. 장기수업연기

수업정지는 주말 포함 7일 이상 연속해서 수강하기 어려우실 경우 수업을 임시로 정지해 놓으셨다가 다시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 이하로 정지를 원하시면 단기연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각 수강 당 1회에 한해 수업정지가 가능하며, 수업정지를 하실 경우 강사님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은 홈페이지 수강상담에 홀딩신청 글을 작성하셔서 기록으로 남겨야하며, 전화만으로는 홀딩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장기연기는 횟수에 제한을 받을 뿐, 일단 연기를 하면 기한은 무기한으로 정지가 가능합니다.

(단 환불 시 연기와 홀딩은 수업 한 것으로 간주하므로 신중히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3. 대체수업(Sub Class)

담당선생님이 당일 수업이 불가능할 시 다른 선생님께서 대신 수업을 하십니다. 만약 담당강사 부재 시 항상 자동으로 연기가 되길 원하시면,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내정보관리 > 서브수업에 체크란에 연기를 한다고 체크해주시면, 담당 강사님 결근 시 문자로 공지 후 하루를 강사연기로 처리해드립니다. 이는 학생의 무료 연기 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수업 연장

한 달 수업이 끝나고 같은 선생님과 수업 연장을 원하실 경우 수업이 끝나기 하루 전에는 수강신청과 입금이 완료 되어야 같은 선생님으로 배정됩니다.

 

5. 시간 및 강사 변경

시간 및 강사 변경은 어느 때나 가능합니다.

하루 시간 및 강사변경마이페이지 > 나의강의실 > 수업예약 클릭 후, 변경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합니다. 강사 목록에 뜨는 이름은 해당 시간에 가능한 강사님들의 리스트입니다.

당일 시간 변경은 본 수업 1시간 전에 신청이 완료되어야 하며, 현재시간으로부터 1시간 후로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예약은 요일에 상관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월/수/금 수업을 들어도 당일 기준 오늘 내일요일인 화/목에 수업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된 수업은 수업시작 1시간 전에는 출석부의 [예정]을 클릭해서 취소또는 시간변경도 가능해요)

수업 자유예약 완료 되신 경우 '마이페이지>나의강의실>출석현황 날짜'에 예정테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신청 완료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단, 낮시간 할인을 받은 경우, 낮시간에서 저녁이나 오전으로 변경을 원할 시 적립금 1,000원이 차감됩니다.)



6. 영작첨삭

수업 횟수만큼 영어작문을 무료로 첨삭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영작첨삭 게시판에 글을 쓰시면 다음날까지 첨삭된 글이 올라옵니다.

길이는 1,000자 이내로, 텍스트의 형태로 가능합니다.

과제, 논문, 숙제는 첨삭 받으실 수 없습니다.

 

7. 적립금

적립금이란 환불금 또는 고객 할인을 위한 대체 지급금으로써, 본 사이트에서 현금과 동일한 효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금화는 불가능하지만, 수강 신청 시 적립금만큼 적용하여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어진 연기(2회 단기연기 및 1회 장기홀딩) 이외에 추가로 연기를 원하실 때에도 적립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게시판 글 작성

  1) 수강후기 :2,000 (장난스럽거나 악의적인 글을 제외한 모든 후기)

  2) 매월 베스트후기 선정시 :10,000, 소중하게 쓴 모든 완소후기 :3000

 

(2) 완결장학금

결석이나 연기 한번 없이 수업을 완료하면 수강료에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드립니다. 단, 수강종료일 30일 이내에 게시판에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3) 친구추천시

추천한 학생이 수강신청을 할 때 본인의 ID(이메일주소)를 추천인란에 쓰면 10,000원을 적립하여 드리며 여러 회원이 본인을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8. 포인트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활동하면서 활동지수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회원등급을 상승시켜 수강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에 따른 혜택은 홈페이지 FAQ를 참고해주세요.

 

  (1) 포인트 적립 방법

    1) 수강 후기 : 1,000

    2) 수강 신청 : 1개월 20,000, 3개월 60,000

    3) 게시판 글 작성(자유수다, 취업뉴스, 웃픈갤러리) : 500

    4) 댓글 작성 : 첫번째 댓글 – 300, 두번째 댓글 – 200, 세번째 댓글 – 100

    5) 홈페이지 로그인 : 100

    6) 1회 출석 : 300

 

 

(2) 포인트 차감 기준

1) 결석 : 1000점 차감

2) 연기 : 500점 차감

3) 악성댓글 : 500점 차감

 

9. skype 안내

skype수업 신청 시 스카이프 오디오 setting 및 마이크 상태 등을 수업 전 꼭 체크해주시기 바라며, 스카이프 아이디가 마이페이지에 적어주신 아이디와 확실히 맞는지 꼭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아이디와 스카이프 아이디는 별개입니다.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고객센터 ☎070-8716-9235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0. 교재안내

교재는 자체 교재와 원서교재로 나뉩니다. 자체교재는 나의강의실에서 e-book으로 교재보기가 가능하며, 원서교재는 개인적으로 구입 후 사용 가능합니다. 원서교재 구입 시, 꼭 해당 교재가 몇 판인지(최신판 여부), Student book인지 Work book인지 여부를 확인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Work book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학습과정 > 일반성인회화 > 미리보기를 클릭하셔서 확인 바랍니다.

 

11. 환불규정

1.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① 수업시작 전 - 기 납입한 이용료 전액 환불

  ② 총 수업시간의 1/3이 경과하기 전 - 기 납입한 이용료의 2/3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③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하기 전 - 기 납입한 이용료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④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한 후 - 반환하지 아니함

 

2.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① 수업시작 전 - 기 납입한 이용료 전액

  ② 수업시작 후 - 환불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대상 이용료 환불

(이용료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이용료와 나머지 달의 이용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 진행된 수업 중 연기 서비스는 약정 수업 기간을 완료하신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므로 연기한 일수는 수업을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환불규정에 따라 정산된 금액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전체 수업시간 변경]
수업시간은 언제든지 변경가능합니다. 잉사모 고객센터(1599-5768)로 연락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원하시는 강사님께서 원하시는 시간에 다른 수업으로 인해 불가능 할 수 있으며 피크 시간일 경우 대기하셔야 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낮시간 할인을 받다가 아침이나 저녁시간으로 옮겨 할인 적용이 안되면 남은 일수만큼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하루 수업시간 변경]
개인사정으로 정해진 수업시간에 수업이 어려우실 경우에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하시는 시간에 담당강사님이 다른 수업으로 인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수업 시작 한시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나의강의실 > 수업예약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선생님께서 전화를 하셨는데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엔 결석처리가 됩니다.

1. 통신사에서 일시적으로 착신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익명호 수신거부" 서비스가 등록된 경우 통신사 또는 핸드폰기기회사에 1599-5768 수신번호 서비스에 등록되어 전화를 못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시골이나, 산,,일시적으로 서비스 지역에서 이탈한 경우

4. 전화번호가 변경되었는데 개인정보란에서 변경하지 않은 경우

5. 국제전화 착신 금지 서비스가 등록된 경우 다음의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전화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혹 다음의 경우가 아닌데도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 Q&A게시판이나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확인 후 연기처리 해드립니다.

장기연기는 주말 포함 7일 이상 연속해서 수강하기 어려우실 경우 수업을 임시로 정지해 놓았다가 
다시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6회 이하로 정지를 원하시면 단기연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각 수강 기간 내에 1회에 한해 장기연기가 가능하며,
장기연기 신청을 하시게 되면 강사님 스케줄에서 빠지시기 때문에 다시 수업을 듣고자 하실 때 강사님이 다른 분으로 교체될 수 있습니다. 


신청은 반드시 전화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셔야 하며,
마이페이지 >수업연기에서는 장기연기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장기연기를 신청하시면 단기연기 신청이 자동으로 막혀서 더 이상 무료 단기연기가 불가능하며,
강사님이 변경되실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려 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장기연기를 하실 경우 단기연기는 하실 수 없습니다.
장기연기는 횟수에 제한을 받을 뿐, 일단 연기를 하면 기한은 무기한으로 정지가 가능합니다.

단기연기는 주5회 1개월 수업을 기준으로 2회, 주3회 주2회 1개월 수업 학생은 1회까지는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각각 3번째, 2번째부터는 10분 수업을 기준으로 2,000원, 20분 수업 4,000원, 30분 수업 6,000원의 적립금이 차감됩니다.
적립금이 모자랄 경우 '마이페이지> 적립금 관리'에서 충전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기연기의 신청은 '마이페이지> 수업연기' 에서 수업시작 1시간 전에 본인이 직접 연기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앱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