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토영어-FAQ(1) : 국가가 인증한 전화영어.화상영어 서비스

궁금증을 가장 신속히 해결하는 방법!!

매일 접수되는 회원님들의 요청사항을 취합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이곳에 없는 내용은 수강상담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자주하는질문

엔토영어는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이 시작되면 오른쪽 하단의 Record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수업이 녹화가 됩니다.
화상강의실을 끝내면 녹화된 파일이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는데,
그때 2번째 이미지처럼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화상영어 수업녹화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 놓을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간단하게 저장할 위치를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께요.

아래 그림처럼 왼쪽 하단의 [Start Video]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Video Settings 라는 메뉴가 보여요.
그걸 클릭해 주시면 다음 이미지 처럼 설정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정창을 띄우면 아래와 같은 설정창을 확인하실 수 있으세요.
왼쪽에서 Recording 메뉴를 클릭하면 녹화에 관련하여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 2개의 버튼을 주목해 주세요.
[Open] = 녹화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열어줍니다.
[Change] = 녹화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변경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궁금한 사항이나 불편하신 사항은 언제라도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에 남겨주세요.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회원님에게 미리 줌(Zoom)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PC 또는 스마트폰에 미리 설치해 주시면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화상강의실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줌(Zoom) PC 버전 다운로드&설치하기

■ 줌(Zoom)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설치하기

■ 줌(Zoom) 아이폰, 아이패드 버전 다운로드&설치하기


좀 더 회원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PC점검 및 화상강의실 설치 등이 필요하신 회원님께서는 댓글로 원격지원을 신청해 주시면 엔토의 IT팀에서 적극 지원해 드릴께요 (ex. 원격지원 신청합니다.)


1듣기에 찢어지는 듯한 소리가 날 경우

가)말하는 사람의 볼륨이 과도하게 크거나 마이크 부스터(마이크 증폭)가 켜져 있는 경우 발생
나)Windows XP의 경우는 마이크 증폭을 사용하는 경우이고, VISTA 나 WIN7의 경우는 증폭 데시벨을 과도하게 높여서 발생함.
2에코가 발생하는 경우

가)흔히 되울림 이라고도 하고, 에코라고도 하는데 발생원인은 다음과 같다
①회의/강의 참석자 중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②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가 마이크로 들어가게 되므로 상대방은 자신이 말한 내용을 다시 듣게 되는 현상이 발생함.
③스피커를 사용하게 되면 사용하는 본인은 모르지만 참석자들이 피해를 보므로 반드시 자제 시켜야 함. (필요한 경우 에코캔슬 전용 장비를 사용해아함)
④사운드 카드에서 제공하는 스테레오 믹스 기능 활성화된 경우.
⑤WIN7의 경우는 녹음장치 리스트에 스테레오믹스 활성화만 되어있어도 에코가 발생함, 반드시 사용안함으로 해야함.
⑥웹캠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동작하는 경우.
⑦장치관리자에서 소리부분에 USB장치(웹캠과 같은)인식을 확인 마우스 오른쪽 키를 사용하여 사용안함으로 해야함
1.USB 사운드 카드와 USB 웹캠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USB 대역폭이 초과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가)USB 허브를 사용하고 있다면 사운드 카드와 웹캠을 PC의 다른 포트에 직접 연결하여 주십시오.

나)강의실 입실 후, ‘도구’ 메뉴의 ‘비디오 조절’ 항목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비디오 조절 창이 나타나면 ‘USB Bandwidth’ 의 ‘Auto Enable’을 체크 해제 하고 대역폭을 4이하로 낮춘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강의실을 종료하고 다시 입실하면 음성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1. 화상카메라(웹캠)의 마이크와 내장된 사운드카드가 동시에 잡혀 있으면 하울링이나 잡음 등이 심해 질 수 있습니다.

2. 제어판-시스템-하드웨어-장치관리자에서 카메라에 내장된 마이크 드라이브를 그림과 같이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사용안함’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3. 카메라 마이크를 사용하면 주위의 소리까지 입력되므로 반드시 헤드셋 마이크를 사용하도록 설정하신 후 장치관리자에서 카메라 마이크는 "사용안함" 처리를 할 것
1.[시작]-[설정]-[제어판]-[시스템]-[장치관리자]-[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등록 정보설정]-[Full duplex]기능을 사용으로 체크 
1.음성의 약간의 지연은 네트워크 전달과정에서 일어나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네크워크 환경에 따라 지연 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1~2초의 지연 발생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1. Windows 에서 스피커가 동작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헤드셋 및 스피커를 PC에 연결하면 윈도우 우측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연결된 정보를 보여주는데 제대로 표현되는지 확인

3. MP3나 영화 등을 플레이 시켜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

4. Windows 상에서 소리가 전혀 안들리면, 외장형 사운드 장비를 별도로 구매하여 진행하거나,AS기사/PC구매 업체에 연락하여 처리

5. 헤드셋 및 스피커 연결선을 PC 전면부/후면부로 바꿔서 연결 권장

6. 사운드 카드를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1사용하는 컴퓨터에 사운드카드가 없거나 또는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강의 시 오디오 기능(말하기 및 듣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운드카드가 반드시 필요 합니다.
2드라이버 설치 상태는 장치관리자에 있는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부분에서 느낌표! 또는 X표시가 나타난다면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해주십시오.

3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장치 ->볼륨컨트롤의 재생부분과 녹음부분을 체크 해 주십시오.
가)재생의 경우, Wave항목에 음소거가 선택 되어있으면 상대방의 음성을 들을 수 없습니다. 
나)녹음의 경우에는 마이크 항목의 볼륨이 너무 낮게 되어있으면 상대방에게 내 음성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다)이 두 가지 부분에 대해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에는 사운드카드의 문제이오니 해당 제조업체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사운드 장치가 2개 이상일 경우 어떤 장치가 윈도우 기본장치로 선택 되느냐에 따라 솔루션에서 작동하는 장치가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화상솔루션에서는 윈도우 기본장치를 인식합니다
1 우선, 자신의 사운드카드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가)사운드카드 설정에 문제가 없다면, 사용중인 사운드카드 제조업체의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상대방이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자신의 목소리가 스피커에서 출력되어 마이크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2 상대방과 자신의 네트워크 상태나 컴퓨터의 CPU상태에 따라서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상대방의 컴퓨터의 마이크 단자의 전기적인 영향으로 잡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가)이럴 경우에는 컴퓨터 교체나 A/S서비스로 확인이 필요함.
4 상대방의 목소리가 일정 크기 이하로 작을 시 프로그램상에서 전달이 되지 않아 끊겨 들릴 수 있습니다
1 화상강의실 안의 상단 볼륨컨트롤의 마이크볼륨밸런스에 음소거가 체크되어 있는지, 또는 상대방이 헤드셋이 아닌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십시오
가) 상대방이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자신의 목소리가 스피커에서 출력되어 마이크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대역폭 부족에 의한 끊김
가) 엔토영어 솔루션에서는 우선순위 처리에 의해 네트워크가 부족한 상황일 때, 음성이 유지되도록 
우선순위 설정이 되어있음
나) 영상은 멈춰있고 음성은 끊기면서 들린다면 반드시 자신의 네트워크를 점검해야 함
다) 영상은 정상인데 음성이 끊긴다면 관리자에게 문의
라) 절대적인 최소한의 네트워크 대역폭은 약 40 Kbps임(음성에서 발생하는 대역폭)

2 목소리가 작아서 마이크로 신호가 들어가지 않는 경우
가) 목소리가 작거나 마이크 특성상 소리가 작게 발생할 경우, 프로그램에 적용된 에코 켄슬 기능에 의해 
잡음으로 인식하여 음성을 전달 안할 수 있으므로, 발언할 때   음성 그래프가 최소 1/3 이상이 유지되게끔 해줘야함
나) 사운드 카드 특성상 볼륨을 높여도 여전히 작다면, 증폭(Boost)를 활성화 시켜 적절한 볼륨을 설정해야함

3 자신이 사용하는 장비가 아닌 장비에서 마이크가 활성화된 경우
가) 본인은 헤드셋을 쓰고 헤드셋 마이크를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 실제로는 카메라 마이크 혹은 노트북에 있는 오픈된 마이크 등의 타 장치가 활성화된 경우 발생할 수 있음
1 도구>환경설정(F11)을 실행하여, 비디오 렌더러(VR,VMR7,VMR9)를 변경하여 자신에게 맞는 영상 렌더링 방식을 설정해야 합니다. 변경 설정하여 확인을 클릭하게 되면, 반드시 클라이언트를 재시작해야하므로 회의실/강의실에서 퇴실하여 재입장 합니다.

2 화상 클라이언트에 입장하기 전, 타 프로그램에서 캠영상을 먼저 선점했을 경우는 절대 영상이 나올 수 없으므로, 화상 회의/강의 시작 전에 영상장치가 실행 중인지 확인

3 클라이언트 내에서 비디오 정지 상태인 경우
가)사용자의 설정에 의해 비디오 중지에 체크가 되어있는 상태이면 해제합니다.
나)해제 방법은 내 비디오 자리 위에 이름 표시되는 곳에 작은 화살표를 클릭하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4 USB 대역폭 부족한 경우
가)웹캠 및 캡쳐장치들은 USB 전압 및 대역폭을 보장해주셔야 합니다.
나)USB허브를 사용한다면 PC본체에 직접 연결해야 장애가 생기지 않습니다.
1.장치관리자에 웹캠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는지 확인
가)내컴퓨터 >마우스오른쪽버튼 >속성 클릭
나)하드웨어 >장치관리자 클릭 (비스타, 윈도우7 장치관리자 바로 클릭)


2.OS상에서 웹캠 영상이 나오는지 확인
가)http://www.saeha.com/customer/data_view.do?saeha_idx=2 에서 amcap.exe 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 해서, Option->Preview 를 클릭한뒤 영상이 나오는지 확인
나)위의 프로그램에서 장치가 없다거나, 영상이 나오지 않는다면 새하컴즈 솔루션에서도 영상이 나올수가 
없음
다)카메라 혹은 OS, USB포트를 점검해야함.(제조사 혹은 PC A/S에 문의)


3.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 설치 유무 확인
가)장치관리자에서 확인 시 그래픽 카드에 노란색!로 되어있다면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
나)설치되어있지만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2009년 이전일시 업데이트 실시
1.카메라를 보면 초점을 맞추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카메라 앵글을 돌리면 맞춰짐)
그 부분을 이용해서 초점을 맞춰 주십시오. 카메라마다 위치는 다를 수 있으며, 제조사에 따라 초점 조절 
부분이 존재하지 않는 카메라도 있습니다.

2.강의실 입실 후 ‘기타’ 메뉴에서 ‘비디오조절’을 클릭하여 카메라를 설정해주세요
밝기, 대조, 명암 등 본인의 비디오를 최적의 상태로 조절하실 수가 있습니다.

1  녹화가 되지 않는 경우

가)  녹화를 실시 하려면, 진행자(발표자)에 의해 녹화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함.


2  녹화된 자료의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

가)   화상 솔루션에서 별도 포맷으로 녹화한 경우

① 녹화파일 확장자(mv, mv2, mv3, sc, sc2)에 따라 해당 버전에 맞는 클라이언트(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

② 여러가지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있는 경우, 해당 녹화파일을 녹화할 때, 사용된 버전에 맞는 플레이어를 띄워놓고 불러들여 재생해야 함


3   녹화된 자료 재생 중 장애

가)   비디오가 나오지 않는 경우

① 재생 플레이어(클라이언트) 버전에 맞는지 확인해야 함

② 관리자에게 문의

나)   영상과 음성이 끊기면서 들리는 경우

①녹화를 실시하는 PC의 사양이 권장 사양에 준하는지 점검 요망

②WMV로 녹화하는 경우 CPU는 DUAL CORE 2.0, 메모리 2GB정도는 되어야 원활하게 녹화가 이루어짐

다)  WMV 방식으로 녹화된 자료에서 영상이 나오지 않거나 색상이 변경된 경우

①WMV 파일을 재생할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업데이트 하거나, 곰플레이어 등의 업데이트가 요구됨


1 PC 사양 미달

가) 화상 클라이언트에 접속 하기도 전에 CPU 점유율이 높다거나,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부족하다면, 당사 제품을 사용하기 힘든 PC이므로 업그레이드가 요구됨.

 

나) 화상강의실에 입장 후, CPU 점유율이 100%에 다다랐고, 마우스를 움직여도 마우스 포인트가 따라오기 힘들 정도의 PC사양이라면, 웹캠(카메라)를 제거하고 시스템에서 실행되고 있는프로그램들은 종료하기를 권장함.

 

2 오랫동안 정리하지 않은 PC

가) 바이러스, 악성 코드, 오랫동안 정리되지 않은 익스플로러 탐색으로 채워진 Temp(임시)폴더 등에 의해 시스템이 전반적으로 느린 PC인 경우

 

나) 레지스트리/임시폴더 등을 정리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백신으로 정리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 오랫동안 PC정리 없이 사용하셨다면, Windows 재설치가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학습앱 실행